QnA

2008-01-07
자료구입신청 선정취소에 대한 문의
Writer 이*열
views 95
Reply
Writer : 이남숙        reply date : 2008/01/08
title : [RE]자료구입신청 선정취소에 대한 문의

1. 우선, 선정원칙 상 학생이 신청한 자료를 선정하지 못하게 된 점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2. 우리 도서관은 한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균형 있게 장서를 구성하려는 의도로, 2007년 봄부터 그동안 구입했었던 로맨스소설, 판타지소설, 만화, 무협소설, 문제풀이용 문제집류의 구입을 제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제한하고 있다는 말은 금한다는 말과는 다릅니다)

3. 텍스트 보다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으로 표현한 만화의 경우, 대학생의 독서수준이면 같은 주제의 텍스트로 대체 이용할 수 있기에 구입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다만 '식객’은 독자층도 넓고 이용률도 높은 좋은 작품이며 대체 텍스트도 없는 이유로 계속 구입하고 있습니다.

설명이 부족했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기 바랍니다.

수서등록팀 이 남숙(TEL: 950-6513)
도서관 직원
Question
제가 오늘 '만화 전두환'이란 책을 자료구입신청을 하였는데 바로 선정취소가 되었더군요.

그 이유가 "이전에는 만화, 판타지소설 등을 간혹 구입하였으나, 2007년 부터는 구입이 제한되었으니 양해하기 바랍니다."라고 하셨는데요.

전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분명히 비고란에 단지 만화란 이유로 선정 취소하지 말아달라고 하였는데 말이죠.

그냥 일반만화도 아니고 대한민국 현대사를 다룬 교양서적인데 단지 만화란 이유로 구입이 제한된다니요. 단지 표현의 차이가 있을뿐, 만화로 된 역사서와 글로 된 역사서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2층 소설코너에 널리고 널린 3류 로맨스 소설은 잘 구입하면서 교양만화는 안되는겁니까?

또 한가지, 2007년부터 만화는 안된다면서 2007년에 발간된 식객 16권,17권은 떡하니 구입해 놓으셨더군요. 이건 뭐라고 해명하실겁니까?

중앙도서관측의 근시안적인 행동, 정말 실망입니다. 법과대학법학부 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