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QnA

2024-10-27
신관 지하 열람실 환경
Writer 류*균
views 92
Reply
Writer : 윤현탁        reply date : 2024/11/11
title :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도서관 행정지원팀입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과 답변이 늦어진 점 사과드립니다.

우리 대학은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대책'에 따라 냉방가동기간을 지정하고 있으며, 금년 냉방공급 시행 기간은 6.10.~9.20.으로 현재 냉방이 가동되고있지 않습니다. 또한 냉방을 담당하는 기계실 내 공사로 인해 별도의 냉방 가동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지하 노트북석 내부의 구조적인 문제로 이용에 불편함이 있는 점은 인지하고 있으며, 향후 계획된 리모델링시 해당 부분을 반영하여 쾌적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원글]=================
[원글] 류*균 님이 쓰신글
---------------------------------------------
제목 : 신관 지하 열람실 환경
내용 : 신관 지하 열람실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실내가 너무 덥습니다. 열람실을 들어가자마자 후끈한 열기가 느껴지고, 자리에 앉아도 그 열기가 쉽게 가시지 않습니다. 여름도 아닌데 열람실 실내온도는 여름 때의 실내온도보다 더 높습니다. 특히 노트북석은 더운 열기가 빠져나가지 않아 더 덥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아 공부하려고 해도 반팔을 입고 있음에도 땀이 나고 열기가 쉽게 가시지 않아 바로 집중하기 힘들고,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까하고 앉아있어도 더위에 얼굴이 화끈거리고 숨이 막혀 계속 앉아 공부하기 힘든 환경이고, 잠시 1층으로 올라와 더위를 식혀야합니다.
도서관 환경 개선에 신경을 쓰고 있겠지만, 학생들의 보다 더 나은 면학환경을 위해 꼭 실내온도를 낮추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Question
신관 지하 열람실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실내가 너무 덥습니다. 열람실을 들어가자마자 후끈한 열기가 느껴지고, 자리에 앉아도 그 열기가 쉽게 가시지 않습니다. 여름도 아닌데 열람실 실내온도는 여름 때의 실내온도보다 더 높습니다. 특히 노트북석은 더운 열기가 빠져나가지 않아 더 덥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아 공부하려고 해도 반팔을 입고 있음에도 땀이 나고 열기가 쉽게 가시지 않아 바로 집중하기 힘들고,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까하고 앉아있어도 더위에 얼굴이 화끈거리고 숨이 막혀 계속 앉아 공부하기 힘든 환경이고, 잠시 1층으로 올라와 더위를 식혀야합니다. 도서관 환경 개선에 신경을 쓰고 있겠지만, 학생들의 보다 더 나은 면학환경을 위해 꼭 실내온도를 낮추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