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2022-06-10
검색어가 “현대 ”로 시작하면 검색결과가 모두 같습니다.
Writer 김*선
views 762
Reply
Writer : 김철우        reply date : 2022/06/13
title :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도서관 전산실 입니다.

현재 검색 방식이 키워드 검색 방식이며 최신자료 순으로 노출되도록 되어있습니다.
PC 홈페이지 및 앱도 동일한 방식입니다.

검색에 몇 가지 팁을 말씀드리자면
책 제목이 길거나 많은 단어들이 있는 경우 띄어쓰기를 하지 않고 검색을 하면 원하시는 자료가 검색됩니다.
예) 현대반도체광원의기초

다른 방법으로는 소장전체에서 상세검색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 전방일치, 완전일치

좀 더 나은 검색 방식에 대해 고민 해보고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도서관 전산실 950-4654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원글]=================
[원글] 김*선 님이 쓰신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목 : 검색어가 “현대 ”로 시작하면 검색결과가 모두 같습니다.
내용 : 앱에서 「현대 반도체 광원의 기초」라는 책을 찾아보려고 검색했더니 전혀 상관없는 소설 등이 뜨는 겁니다. 그래서 여러가지로 검색해보니 검색어에서 “현대”를 빼고 검색하면 제대로 검색이 되며, 검색어가 “현대 ”로 시작하기만 하면 그 뒤에 뭐가 나오든 검색결과가 항상 같음을 발견했습니다. 앱 업데이트를 해도 마찬가지고, 앱이 아닌 웹사이트에 PC로 들어와서 검색을 해보았는데도 마찬가지로 “현대 ”(현대 뒤에 띄어씀) 뒤에 검색어가 어떻게 되든 항상 같은 결과가 나오는 걸 확인했습니다. 고쳐주세요.
Question
앱에서 「현대 반도체 광원의 기초」라는 책을 찾아보려고 검색했더니 전혀 상관없는 소설 등이 뜨는 겁니다. 그래서 여러가지로 검색해보니 검색어에서 “현대”를 빼고 검색하면 제대로 검색이 되며, 검색어가 “현대 ”로 시작하기만 하면 그 뒤에 뭐가 나오든 검색결과가 항상 같음을 발견했습니다. 앱 업데이트를 해도 마찬가지고, 앱이 아닌 웹사이트에 PC로 들어와서 검색을 해보았는데도 마찬가지로 “현대 ”(현대 뒤에 띄어씀) 뒤에 검색어가 어떻게 되든 항상 같은 결과가 나오는 걸 확인했습니다. 고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