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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14
예약도서 미대출시 제재관련 문의입니다.
Writer 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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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ly
Writer : 심세향        reply date : 2009/04/15
title : [RE]예약도서 미대출시 제재관련 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대출실입니다.

예약도서의 미대출시 제재는 예약의 무분별한 남발을 방지하고 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시행하는 것입니다
대출실에서 예약자료를 관리하다 보면 심지어 어떤 책은 6일 동안 예약선반에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신청만 해놓고 이용하지 않는다면 이용하고 싶은 다른 이용자가 이용하지 못하는 결과가 됩니다
이에 대한 제재가 없다면 본인의 예약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될 수 있으므로 그 방지책으로 부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약도서의 도착에 대한 문자 서비스는 비용과 관련있어 시행하지 못하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번거롭지만 홈페이지의 개인연락사항과 등록되어 있는 이메일로 예약도서의 도착 및 반납예정일 경과 등의 메시지를
보내드리니 수시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도서관 직원
Question
안녕하세요.

예약도서를 제때 대출하지 못해서 제재를 받고 있는 학생입니다.

건의사항이 있는데요,

예약한 도서가 반납되었다는 사실을 이메일로 알려주시는 것도 감사한 일이지만,

개인적으로 휴대폰으로 연락을 주시는 것은 어떨까 해서요.

확인도 훨씬 빠르고 편리하기 때문에,

도서를 예약해놓고 반납된 것을 몰라서 대출하지 못하는 상황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것이지만 크고 좋은 효과가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항상 애써주셔서 감사하구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인문대학일어일문학과 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