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질의응답

2004-12-13
학생민원신청
작성자 전*성
조회 482
답변글
작성자 : 김동훈        답변일 : 2004/12/14
제목 : [답변]

1. 자료검색관련
문의한 내용을 점검해 본 결과, Explorer의 기능과 일부 관련 된 듯 합니다. 현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중에 있습니다.
이런경우가 발생할 경우 인터넷 사이트에 다음과 같은 정보가 있으니 참조하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방문하는 웹 사이트가 웹 페이지에 Cache Control을 사용할 때 등의 경우
발생합니다.
현 브라우저에서는 완벽하게 없앨 수 없지만 사용자의 조치로 줄일 수 있습니다.
1)도구->인터넷 옵션->보안 텝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수준'->기본수준 상자 클릭!-
> 보안설정을 낮춰줍니다
2)도구 -> 인터넷임시파일이나 쿠키파일을 자주 삭제해주시면 많이 줄어듭니다."


2. 도서관 민원창구는 인터넷상으로는 도서관 홈페이지 이용자마당의 질의응답을 이용하
시고, 직접 내방시는 간단한 안내문의는 1층 대출실 선생님에게 문의하시고, 정보검색 등
고급 안내는 도서관 각층 실에 계시는 선생님 들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답해 주실 것입
니다.
그리고 실명제는 꼭 해야 합니다. 우리 도서관에서는 비실명제로 운영해본 경험에 의하면
근거 없는 글, 상호비방 등등의 내용이 있어 경북대학교 홈페이지 게시판과 도서관 질의응
답의 곳에 실명제로 운영하고 있으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도서관 민원사항이 있으시면 질의응답에 올려주시거나 아래 메일이나 전화를 주시
기 바랍니다. (mjjeong@knu.ac.kr 053-950-6528 정민진)


3. 홈페이지 개선을 검토중입니다.


4. 홈페이지 속도관련하여 여러가지로 점검한 결과 정상적으로 열립니다.
자세한 상황을 알기 위해 전화(950-6525)로 직접 문의바랍니다.
또 이번에 도서관 검색시스템에 검색엔진을 도입하였습니다.
그런데 우리 대학의 검색 인덱스량이 너무 커서 기존의 엔진 포팅 방법으로는 속도의 문제
가 생기는 등 몇가지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 개선을 위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테스트 중에 있으며 최선의 속도가 날 수 있
도록 변경을 하고 있으니 안정화될 때까지 양해해 주기 바랍니다.

또 한가지 도서관 업무가 온라인 업무 성격을 지니고 있어서 중단시키지 못하고 계속 서비
스를 하면서 변경을 거치다 보니 되던 기능에 간혹 문제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도 미안함과 양해를 구합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안정화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질문글
저는 경북대 국어국문학과 전계성 학생으로서 당당하게 민원을 신청합니다. 다음 사항을 조치해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1. 자료검색이 너무 어렵군요. 진짜 스트레스받습니다. 너무 빡빡한 검색기 쓰시는거 아닙 니까? 자료검색을 하는데 청구기호를 알려고 세부사항 클릭을 하고난뒤엔 왜 뒤로가기가 안됩니 까 무엇이 만료된 페이지란 말입니까. 한 가지 분야에 대해 여러 책을 검색해야하는게 다 반사인데, 처음부터 다시 돌아가서 1번부터 다시 검색해야합니까. 혹시 그런 것 보완하 는 기능 있습니까. 2. 민원창구는 없습니까 경북대학교 학생이 글쓰는데 번거롭게 회원가입제는 효율을 떨어뜨립니다. 우리대학 도서 관의 발전을 위해서는 민원창구 확실히 개설하셔야 합니다. 제가 몰라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자세히 살펴봤는데 없다는건 문제있는거 아닙니까. 있다면 잘 보이게 하시던지 조치를 취해주세요. 3. 도서관 메인 홈페이지 좀 개편하세요. 고리타분합니다. 4. 인터넷 속도좀 높여야 합니다. 참고로 제 컴퓨터의 문제는 아닙니다. 학교 메인홈에서 는 정말 빠른데 유독 중앙도서관 홈피만 느리군요. 무엇이 문제인지 알아내셔서 어서 고쳐 주세요. 지체하시면 경북대 학생들 자료검색하다가 속 터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