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2023-03-24
(재문의)전자자원 full text 볼 수 있다고 뜨는데 못보는 경우
Writer 김*석
views 469
Reply
Writer : 김억기        reply date : 2023/03/26
title :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청하신 자료의 경우와 이용자께서 비슷한 사례로 검색 결과가 나타나는 경우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도서관 [전자자원통합검색]를 이용하여 다양한 전자자원의 원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는 도서관에서 연간 구독료를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는 것과 무료(Open Access)로 이용할 수 있는 것, 구독료를 지불해야 볼 수 있는 것들이 함께 검색이 됩니다.
이용자께서 요청하신 자료의 경우 우리 도서관에서 구독료를 지불해야만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해당 원문을 검색하였을때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does not subscribe to this content] 문구가 상단에 표시 됩니다. 구독 여부 문구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자료의 이용 방법은 도서관의 [원문복사]서비스를 활용하여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자료이용-원문복사]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도서관 자료수집팀 053-950-462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uestion
1. The effect of caries-preventive measures in mothers on dental caries and the oral presence of the bacteria Streptococcus mutans and lactobacilli in their children. 라는 문헌을 찾았는데 fulltext 볼 수 있다고 초록새 떠있어서 클릭하면 이동한 저널 홈페이지에서는 구독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볼 수 없다고 뜹니다. 이 논문 뿐만 아니라 종종 이런 경우들이 발생하는데 왜 이런거고 해결방법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