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유형 | 국내서단행본 |
---|---|
소장분관 | 중앙도서관 |
서명 / 저자 | 한국 현대시 교육론 / 장도준 著. |
개인저자 | 장 도준. |
발행사항 | 서울 : 국학자료원, 2003. |
형태사항 | 290 p. : 삽도 ; 23 cm. |
서지주기 | 參考文獻 : p.281-290 |
내용 | 시의 정의와 난해성의 문제 -- 시어에 대한 이해 -- 현대시 텍스트의 존재 양식과 의미 생산에 대한 연구 -- 현대시의 기호소통론적 이해와 시 교육의 반성 -- 시의 심상과 주제화의 호응관계에 대하여 -- 우리 시의 운율적 특징과 제 문제 -- 초등학교 교과서 수록 동시의 분석과 시 지도에 대하여 -- 애국계몽기의 시문학 -- 1920년대 민요조 서정시인들의 민요의식과 7·5조 율조에 대하여 -- 한국 근대 서사시와 단편서사시의 장르적 특성 연구. |
ISBN | 8954100481 03810 : 16000 |
청구기호 | 811.1509 장225ㅎㄱ |
소장자료
번호 | 등록번호 | 소장위치 | 청구기호 |
---|---|---|---|
1 | 1798494 | 열뫼문고 | 열811.1509 장225ㅎㄱ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