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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구입신청(상주캠퍼스 분관)

본교 교직원 및 학생이 자료구입을 희망하는 경우 대학도서관에 소장할 가치가 있는 자료를 아래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 주시면, 학교 자료선정기준에 의거하여, 예산범위내에서 구입하는 제도입니다.

이용방법 및 절차

신청절차

  1. My
    Library
  2. 자료구입
    신청
  3. 1.직접입력 신청 : 서명, 저자, 출판사, 발행년도 입력 또는
    2.도서정보검색 후 신청 : 도서정보 검색
  4. 신청버튼
    클릭

신청한 도서의 진행상황 확인

  1. My Library
  2. 자료구입신청
  3. 신청현황에서 처리상태 확인
  • 외국서적의 경우는 신청한 도서가 입수되어 정리완료되면 신청자의 e-mail로 알려드립니다.
    (My Library → 개인정보변경에서 본인의 e-mail주소를 미리 등록해두어야 합니다.)
  • 신청도서는 각 자료실의 신착자료 코너에 일정기간(3주 ~ 1개월 가량) 따로 비치하여, 신청자가 우선적으로 대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구입신청한 도서를 이용하기까지 국내서는 약 2~3주, 외국서는 1~2개월 정도 소요되나, 출판상황에 따라서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급하게 필요한 경우나 기타 특별한 사항은 주기사항에 적거나, 수서등록팀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서구입관련 용어설명

용어 설명
선정자료 구입하기로 결정한 자료
선정취소 소장복본, 처리중, 절판, 품절, 예산초과, 서지사항불명 등의 사유로 구입하지 않기로 한 경우
선정취소(소장복본) 도서관에 이미 소장하고 있는 자료
선정취소(구입처리중) 이미 주문하였거나, 입수되어 처리중인 자료(검수, 등록, 정리중)이므로, 새로 선정하여 주문할 필요가 없는 경우로, 얼마 지나지 않아 이용 가능한 자료임
선정취소(절판) 출판사에서 그 도서를 더 이상 출판하지 않는 경우
선정취소(품절) 발행된 도서가 다 팔려 구입할 수 없는 경우
선정취소(서지사항불명) 신청한 내용(서명,저자,출판사 등)이 부정확한 경우
선정취소(예산초과) 학과별로 배정된 도서예산액이 초과된 경우
주문취소 주문하였으나, 절판, 품절, 기타의 사유로 납품불가능 통보가 온 경우
정리완료 신청도서가 도서관에 들어와서 database구축까지 완료되어 이용 가능한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