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람실 좌석배정시스템 운영공고
등록일
2010-12-2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093

열람실 좌석배정시스템 운영공고


도서관에서는 일반열람실(신관)의 좌석 활용도를 높이고, 면학분위기 조성, 독점사용에 따른 이용자 불만을 해소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좌석배정시스템을 시험가동 하고자 합니다.
시험 운영하면서 학우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시스템을 수정 보완하겠습니다.
도서관홈페이지 게시판이나 도학위사무실로 좋은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1. 시험가동일 : 2011년 1월  3일부터 -


2. 설치  장소 : 중앙도서관 신관 일반열람실 9대


3. 운영 대상실
    - 일반열람실 지하, 1-3층 ( 2,012석)
    - 일반열람실 4층 (616석) (제외함)
       (Test 기간 중 학생증 없는 학생과 이용증 없는 졸업생을 위한 배려)


4. 사용 대상
    재학생 / 대학원생 / 휴학생 / 졸업생 / 교직원 / 수료자
    본교 소속 이용자 / 기타 발전기금 출연자


5. 사용시간 및 연장사항 
    - 일반열람실 : 7시간, 2회 연장가능
    - 23:00 이후에는 좌석배정을 하지 않으며 익일 06:00이후에 좌석재배정 


6. 사용 방법
   1) 좌석배정시스템에서 이용하고자 하는 대상실과 좌석 확인
   2) 학생증(대출증)의 바코드를 인식시켜 사용자 인증
   3) 사용 가능한 좌석(녹색표시) 중 원하는 좌석 선택
   4) 원하는 좌석번호를 확인한 후 해당 좌석 이용
   5) 일반열람석 사용을 연장하려면 좌석배정시스템에 학생증 바코드를 인식 시켜 연장

       (종료 시점 - 종료 1시간 전까지)
  6) 사용시간 내 퇴실시 타학생을 위하여 학생증 바코드를 인식시켜 좌석 해지


7. 사용 제한 
    - 학생증 대여자 및 대여사용자는 1개월 사용 제한 (CCTV 작동) 
    - 도자기로 인정되는 좌석의 경우 이용 권한 삭제


8. 졸업생 및 본교 소속 이용자
    - 중앙도서관 대출실에서 이용증을 발급 받아서 이용할 수 있음
    - 이용증 발급시 신분증과 사진 1매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