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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구입신청

본교 교직원 및 학생이 자료구입을 희망하는 경우 대학도서관에 소장할 가치가 있는 자료를 아래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 주시면, 학교 자료선정기준에 의거하여, 예산범위내에서 구입하는 제도입니다.

이용방법 및 절차

신청절차

  1. My
    Library
  2. 자료구입
    신청
  3. 1.직접입력 신청 : 서명, 저자, 출판사, 발행년도 입력 또는
    2.도서정보검색 후 신청 : 도서정보 검색
  4. 신청버튼
    클릭

신청한 도서의 진행상황 확인

  1. My Library
  2. 자료구입신청
  3. 신청현황에서 처리상태 확인
  • 외국서적의 경우는 신청한 도서가 입수되어 정리완료되면 신청자의 e-mail로 알려드립니다.
    (My Library → 개인정보변경에서 본인의 e-mail주소를 미리 등록해두어야 합니다.)
  • 신청도서는 각 자료실의 신착자료 코너에 일정기간(3주 ~ 1개월 가량) 따로 비치하여, 신청자가 우선적으로 대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구입신청한 도서를 이용하기까지 국내서는 약 3~5주, 외국서는 1~2개월 정도 소요되나, 출판상황에 따라서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기타 특별한 사항은 주기사항에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도서구입관련 용어설명

도서구입관련 용어와 설명
용어 설명
선정자료 구입하기로 결정한 자료
선정취소 소장복본, 처리중, 절판, 품절, 예산초과, 서지사항불명 등의 사유로 구입하지 않기로 한 경우
선정취소(소장복본) 도서관에 이미 소장하고 있는 자료
선정취소(구입처리중) 이미 주문하였거나, 입수되어 처리중인 자료(검수, 등록, 정리중)이므로, 새로 선정하여 주문할 필요가 없는 경우로, 얼마 지나지 않아 이용 가능한 자료임
선정취소(절판) 출판사에서 그 도서를 더 이상 출판하지 않는 경우
선정취소(품절) 발행된 도서가 다 팔려 구입할 수 없는 경우
선정취소(서지사항불명) 신청한 내용(서명,저자,출판사 등)이 부정확한 경우
선정취소(예산초과) 학과별로 배정된 도서예산액이 초과된 경우
주문취소 주문하였으나, 절판, 품절, 기타의 사유로 납품불가능 통보가 온 경우
정리완료 신청도서가 도서관에 들어와서 database구축까지 완료되어 이용 가능한 상태